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유튜브(youtube) 안 보시는 분들 없죠?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관심 갈만한 영상들만 쏙쏙 보여줘 더 빠져들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 정규 티브이 프로그램에도 100만 유튜버 등 다양한 유튜버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모르시는 분들에겐 낯선 사람들일 수 있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유튜브랑 친해지러 가 봅시다.

     

    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활용해 당양한 포털 사이트에 유튜브 또는 영어로 youtube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주소를 검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유튜브를 시청목적이 아닌 제작물 즉 자신이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가입을 해서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보고 벤치마킹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유튜브 어플 다운로드하기

    유튜브 다양한 채널

     

    출퇴근이나 등하굣길 버스나 차로 이동시에는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해서 무료함을 달래줄수도 있습니다. 동기부여 영상이나 어학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이동 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동시에도 편하게 유튜브를 시청해 보는 게 어떨까요?

     

     

     

     

     

    유튜브 쇼츠 보러 가기

    유튜브 쇼츠

    유튜브 쇼츠 중독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요즘은 10분 이상 되는 조금 긴 영상들을 집중해서 보는 것보다 짧은 영상들이 자신의 시청 알고리즘에 맞게 계속 바뀌는 것을 유튜브 쇼츠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도 있겠네요.

     

    짧은 시간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아 오죽하면 쇼츠 중독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습니다. 

     

    물론 중독되는 건 좋진 않겠지만 그래도 쇼츠의 재미를 한 번쯤은 경험에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