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김호중

     

    연예계가 또 음주운전으로 시끄러운 모습입니다. 김호중의 뺑소니 사건 때문인데요 운전자 바꿔치기부터 음주 여부 그리고 계속 나오는 CCTV 정황 증거들 대리기사까지 진실이 무엇인지 좀 헷갈립니다. 

     

    그 와중에 방송인 유 씨? 의 음주운전 역주행 사망 사고까지 역시 술 마시고 운전은 살인죄를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김호중 운전자 바꿔치기 사건 현재 어떤 상황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인 유 씨 음주운전 역주행 사망사건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김호중 뺑소니 운전자바꿔치기 사건?

    김호중

    지난 5월 14일 뉴스에 김호중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으로 보도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9일 자정이 다된 시간에 흰색 SUV 한대가 중앙선 너머의 서 있던 택시 차량을 갑자기 들이받습니다. 그 충격에 SUV왼쪽 앞바퀴가 들썩이는 모습도 보입니다. 멈추는가 싶더니 SUV는 현장을 벗어났다고 합니다. 

     

    목격자 진술로는 차주가 보지도 않고 줄행랑을 쳤다고 합니다. 막을까도 생각했었는데 막다가 죽을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보고만 있었다고 합니다. 다른 목격자는 우회전을 꺾어서 여기서 우왕 소리가 날 정도로 그냥 갔다고 합니다. 운전자가 엄청 급했나 봅니다.

     

    SUV운전자는 유명한 트로트가수 김호중 씨였습니다. 경찰은 김호중을 뺑소니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바로 사고 발생 2시간 정도 뒤에 김 씨가 아닌 김 씨 소속사 관계자가 경찰에 자수했다고 합니다.

     

    김호중의 소속사 측은 김호중이 차를 세우고 매니저와 통화하는 사이 택시기사가 경찰에 신고했고 이후 매니저가 자신이 처리하겠다며 경찰에 자수했다고 합니다. 

     

    음주를 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뺑소니를 치치 않았을 거고 굳이 운전자를 바꿔치기할 일도 없었을 거라는 사람들의 합리적인 의심이 나올 수밖에 없는 대목입니다.

     

    김호중은 사건발생 17시간 후 경찰에 출석해 음주 측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연히 음주 반응은 없었다고 하지만 경찰도 음주운전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소속사 해명?  CCTV?

    김호중 뺑소니 사고 장면

     

     

     

    콘서트가 코앞인 김호중의 소속사는 해명하기 바빠 보입니다. 김호중이 공황장애가 있다 등 하지만 채널A에서 공개한 CCTV 영상에서 김호중은 사고 현장에서 200미터 떨어진 골목에서 어디론가 전화를 하고 있습니다. 김호중이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나 사고 뒷수습을 못했다는 소속사의 주장치고 영상에서 그의 모습은 아주 여유로워 보입니다.

     

    그리고 16일 채널A는 김호중은 사고 당일 유흥주점에서 나와 휘청거리며 대리기사가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개한 CCTV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으로 귀가한 김호중은 50 뒤 직접 SUV 차량을 몰고 나왔다고 합니다. 또 다른 술집으로 향하던 중 맞은편 차선 택시를 추돌하는 사건을 냈다고 합니다.

     

    채널A의 보도에 김호중 측은 즉각 반박했습니다. 김호중 소속사는 채널A는 김호중이 마치 유흥주점에서 음주를 한 것처럼 묘사하고 있다며 김호중은 그날 유흥주점에 지인에게 인사차 들렸을 뿐 음주는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휘청이다 같은 주관적인 묘사를 한 채널A에 유감을 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호중이 당일 대리운전을 이용한 것은 몸이 피곤해서 유흥주점에서 서비스 차원으로 제공하는 대리기사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앞으로 진실공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KBS는 김호중이 사고 직후 매니저에게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냈다며 경찰에 대신 출석해 달라'라고 말한 내용의 녹취파일이 존재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게 만약 사실이고 공개가 된다면 김호중 음주운전의 진실공방이 마무리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김호중 뺑소니 경찰은?

    김호중

     

    경찰은 김호중의 범행 은닉을 공모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는 소속사 대표, 매니저 등을 범죄은닉교사 혐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6일 김호중과 소속사 대표 등 자택과 소속사 사무실을 사애로 압수수색 한 경찰은 김호중이 간 술자리에 있던 인물들을 상대로 조사를 더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와중에 주말로 예정되어 있는 김호중 콘서트는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공황장애가 있는 사람이 이런 압박감속에 공연을 하는 게 가능한지 그 부분도 참 의문이 들긴 합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소식이 있으면 다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호중